• 입학안내_off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에
어울리는 인재 양성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학술석사학위(M.S.) 과정과 박사학위(Ph.D.) 과정은 각기 1974년 3월과 1979년 3월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에 처음으로 개설이 되었습니다.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주임교수
    조성빈 교수

이후 2006년, 실무 중심의 MBA 학위에 기초한 경영전문대학원 체제의 출범준비와 더불어 Ph.D. 과정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선발하였고, M.S. 과정은 폐지되었습니다.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새로운 지식을 겸비한 수월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똑같이 중요성을 부여하여 왔고, 이에 학술석사학위과정과 박사과정을 일반대학원에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4학년도 3월부터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에 M.S. 과정 신입생을 새로이 모집하였고, 2015년 3월부터는 Ph.D. 과정도 일반대학원에서 선발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과 학술석사학위 과정과 박사과정은 경영학을 연구함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 뒤, 전통적인 세부 전공 분야인 재무/보험, 회계, 인사조직ㆍ전략, 마케팅, Business Analytics, LSOM, 경영정보, 국제경영 가운데 하나의 전공을 선택하여 심화 학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공분야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학위 논문을 작성함으로 해당 전공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경영관련 세부전공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뿐 만 아니라 향후 학계나 연구소로 진출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에게도 유익한 과정이 될 것입니다.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는 엄격한 학사관리와 수월성 교육을 바탕으로 사회 각계 각층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서강대학교의 슬로건인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에 어울리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주임교수 조성빈

문의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행정팀 (마태오관 302호)
02-3274-4976
Sogang_buzgrad@sogang.ac.kr